a few, some, several 의미 차이는?

a few, some, several 의미 차이는?

 

단어들의 느낌의 차이 알아보기

 

우리말로 '약간의, 몇몇의'라는 뜻을 지니는 영어 단어로는 a few, some, several 등이 있는 데,

 

언뜻 보면 의미가 다 비슷해 보이는 건 사실이지만, 각각은 약간씩 느낌의 차이가 납니다.

 

 

위와 같은 단어들은 딱! 떨어지는 '수'가 아닌, 사람이나 사물 등의 수치를 어림잡는 단어라는 점에서 '어림수'라는 말로 부르기도 함..

 

 

■ 각 단어의 의미를 간단히 정리

 

 

 

1. 먼저 some부터 정리

 

단어 some에는 '약간의'라는 뜻도 있지만 때때로 '어느 정도되는'이란 의미로 쓰일 때도 있어서, some은 '문맥에 따라' 의미를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.

 

 

2. 다음은 a few 정리 

 

단어 a few는 일반적인 어림수의 뜻과 마찬가지로 '약간의', '몇몇의'라는 의미이며, 하나가 아닌 '둘 이상'일 때 쓰지만, 대개의 경우 다른 어림수인 some이나 several 보다는 수가 적을 때 보통 씁니다.

 

 


 

 

3. 다음은 several 관련 

 

단어 several은 우리말로 '몇몇의'도 되지만 ''라는 말이 더 알맞을 것 같고, 보통 둘이나 셋 또는 그 이상을 나타낼 때 씁니다.

 

 

▶ 마무리하며, 정리하면

 

위의 단어들을 비교해보면, a few 보다는 some이 좀 더 많은 느낌이 들며, some 보다는 '여러'라는 뜻을 지닌 several이 좀 더 '수'가 많은 느낌이 듭니다. 

 

공통적으로 a few, some, several 모두 '둘 이상'이라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는 단어들이라서, 문장에서 동사는 '복수형 동사'를 써줘야 함

 

 

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위의 단어들 모두 우리말로 하면 뜻이 비슷하지만, 분명 느낌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잘 구별해서 알아두면 영어 공부하면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.

 

 


 

▣  관련글 더 보기

반응형

a few와 few는 보는 관점의 차이?

 

a few, a little과 few와 little은 관점의 차이

a few, a little과 few와 little은 관점의 차이 영어를 공부하다 보면, a few와 a little이 나오고 또, few와 little이 나오는 데, 우리말로 하면 뜻 ('조금', '약간')은 다 비슷하게 들리지만, 실제 느낌 (늬앙스)

ilikeen.tistory.com

 

영어 '숫자 접두사' 총정리한 글

 

영어 숫자 접두사 최종편 (10/100/1000 등)

영어 숫자 접두사 최종편~ deci, deca, cent, kilo, semi 등 얼마 전부터 '영어 숫자 접두사'를 총 5편으로 나누어 정리하고 있는 데, 오늘은 마지막 편으로 접두사 deci-, deca- cent-, kilo- 등에 대해 간단히

ilikeen.tistory.com

 

gh발음은 그 위치에 따라 달라짐

 

영어 gh 발음은 위치에 따라 달라진다 (?)

gh 발음은 위치에 따라 달라진다 (?) 좀 특이한 경우라서 잘 알아두기 영어 단어 가운데, 단어의 맨 앞이나, 단어의 맨 뒤, 또는 단어 중간에 '철자 gh'가 포함되어 있는 단어가 찾아보면 꽤 많이 있

ilikeen.tistory.com

 

반응형

Designed by JB FACTORY